반응형
여행을 떠나기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순서는 이와 같습니다. 링크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동 됩니다.
여권 상태 조회 👉여권 이력 조회 👉 여권 온라인 신청👉 여권접수처👉 스마트 패스ID 등록
여권은 재발급 하는 유형은 여권 상태가 좋은지 모르기 때문에 여권 상태조회를 먼저 체크하고 여권 재발급을 고민합니다. 여권 상태가 좋지 못하면 다른 나라에서 출국 중 구금 되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여권 조회를 많이 하곤 합니다.
그 후 여권 재발행을 신청하는데 여권 이력 조회를 체크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여권의 도장과 만료일이 많이 남아 있다면 25,000원의 가격으로 재발행이 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여권 이력 조회를 하여 재발행을 클릭하고, 여권 온라인 신청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여권 택배로 찾으려는 분들이 많은데 여권은 대면하여 찾아야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여권 접수처를 검색해서 집 근처 접수처로 이동합니다.
2023년 7월 부터 안면인식 기술개발을 통해 인천공항에서 스마트패스 동선을 따라 줄을 서지 않고 출국장,백드롭,탑승장을 이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도입된지 얼마 되지 않아 오류가 있어 여권과 항공권을 소지해야 하지만, 점차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리를 위해 오류를 최소화하고, 6개의 항공사 이후 더 많은 항공사에서도 스마트패스 제도가 도입될 전망입니다.
항공사마다 도입되는 시기는 다르지만 점진적으로 많은 항공사의 요청으로 여권과 항공권을 소지하지 않아도 되는 기간이 단축 되어질 전망입니다. 이렇게 여권 인터넷 재발급 부터 스마트패스 ID 등록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출처 :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ID 등록 영상
반응형